Loader
센터소식

예쁜 손글씨(POP)배운 청소년 자원봉사자

작성 : 2020-08-03 11:26:38
작성자 관리자
파일 첨부 -

○ 본 센터에서는 지난 1일 청양군여성회관에서 ‘2020년 청소년활동우수프로그램 예쁜 손글씨에 담긴사업으로  손글씨 (POP)교육 수   료식을 진행하고 청소년자원봉사자 22명을 배출했다.

 

이번활동은 한결자연학교 이명희강사의 강의로 지난 6월부터 5회로 총20시 간 동안 POP의 기초이론부터 글씨를 쓰고 장식하는 기법을 배워 작품을 만들어 보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.

 

학생들은 앞으로 청양의 전통시장이 열리는 날 시장에 찾아가, 특히 연세 가 있으신 할머니, 할아버지들에게 우선적으로 예쁜 손글씨(POP)를 활용한 제품명 및 가격표를 등을 만들어 드리는 봉사활동을 진행한다.

 

또한 학생과 상가 점주와의 11 결연을 맺어 학생들은 예쁜 손글씨를 전달하고 상가주는 학생의 멘토가 되어, 사회생활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진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부여와, 청양시장 내 효과적인 상품홍보로 판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.

박유정(청양고2학년)학생은 “POP를 배우는 과정에서 직접 만들었던 메뉴판 을 아는 지인에게 선물을 해드렸더니 너무 좋아하셨다며, 앞으로 좀더 연습하는 과정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예쁜 손글씨에 재능을 한층 더 쌓 아 보겠다고 말했다.

 

신기섭센터장은 학생들의 예쁜 손길이 청양전통시장에 활력을 넣어줄 것 을 기대한다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해 사회경험을 해보는 기회를 많이 갖고, 학생들의 미래에 비전 있는 꿈과 희망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