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oader
센터소식

대치면여성자원봉사회, 희망나눔 구급함 키트에 어르신들의 건강을 담다

작성 : 2022-06-07 13:31:45
작성자 관리자
파일 첨부 -

 우리센터는 4월부터 10월까지 구급함을 제작하여 군내 소외계층 어르신들께 전달하는 ‘희망나눔 구급함 키트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.  

 이번 프로그램은 위급상황이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비상용 의약품을 구비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자원봉사자들이 구급약과 상비약에 손 글씨로 복용법을 써서 붙이고 종류별 약을 담아 구급함을 만들어 드리는 봉사활동으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어르신들께 심리적 안정도모 및 외로움을 감소하도록 안부확인도 한다.
       
 ‘희망나눔 구급함 키트’ 만들기 봉사활동은 청양군여성자원봉사회(회장 김은옥) 및 자원봉사 거점캠프에서 독거노인 및 차상위계층 어르신들께 키트를 전달해 드리고, 구급약품 사용방법도 설명해 드린다.
 
 우리센터는 그 일환으로 5월 10일, 대치면에서 대치면여성자원봉사회(회장 김월선) 회원 10명이 참여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. 희망나눔 구급함 키트의 구성품은 어르신들께서 꼭 필요한 상비약으로 파스, 소화제, 종합감기약, 진통제, 일회용밴드 등으로 제작해 직접 전달했다.

 이강희 센터장은 “의료혜택이 부족한 시골마을의 어르신들이 응급상황에 대처하고 건강한 생활을 하실 수 있길 바란다”며 “바쁜 일정에도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신 정산면여성자원봉사회원들에게 감사하다” 고 전했다.